본문 바로가기
Language/JAVA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3 클래스, 인스턴스, 변수, 메소드

by 아이엠제니 2022. 2. 7.

부스트코스 생활코딩 [쉽게 배우는 자바2] 공부 기록

 

 

1. 수업소개

JAVA object Oriented Programming

클래스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의 구조를 만들어 가는 방식

 

 

 

2. 남의 클래스 남의 인스턴스

package javaChapter2_10;

import java.io.FileWriter;
import java.io.IOException;

public class OthersOO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 class : System, Math, FileWriter
        // instance : f1, f1

        System.out.println(Math.PI); // Math라는 클래스에, PI라는 변수가 있는 것
        System.out.println(Math.floor(1.8));
        System.out.println(Math.ceil(1.8));

        FileWriter f1 = new FileWriter("data.txt");
        f1.write("Hello");
        f1.write(" Java");
        f1.close();

        FileWriter f2 = new FileWriter("data2.txt");
        f2.write("Hello");
        f2.write(" Java2 ");
        f2.close();
    }
}

쉽지 않은 개념.

class와 instance.

 

 

 

3. 변수와 메소드

package javaChapter2_10;

public class MyOOP {
    public static String delimiter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elimiter = "----";
        printA();
        printA();
        printB();
        printB();

        delimiter = "****";
        printA();
        printA();
        printB();
        printB();
    }

    private static void printA() {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A");
    }

    private static void printB() {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B");
        System.out.println("B");
    }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