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HTML | CSS

[HTML] 생활코딩 수업 듣기 시작! 1~5

by 아이엠제니 2021. 12. 26.

 


 

 

생활코딩 [WEB1 - HTML & Internet] STUDY 기록

 

이번이 3번째인가?

내가 보려고 다시 기록한다.

남겨야지.

기억한다고 생각했던 것들은 사라지기 마련.

 

시작

2021. 12. 26. ~

 

 


1. 수업소개

시작~!

 

 

 

2. 프로젝트의 동기

이고잉님이 강의를 시작하게된 계기 같은 것을 설명해주는 영상이었다.

그렇다면 나의 프로젝트 동기는 무엇인가?

아주 처음에는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코딩을 배우고 싶었다.

하지만 생각만으로 되지 않는 게 더 많지.

현재는 서버랑 연결은 불가해도, 외적으로 봤을 때 내 마음에 드는 블로그(?) 비슷한 것을 완성하고 싶다.

물론 내가 알고있는 HTML이랑 CSS 그리고 JS 지식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지만?

부트스트랩도 적절히 활용해서 완성할 수 있기를.

 

 

 

3. 기획

만들기 전에 무엇을 만들 것인지, 기획하고 구체화하는 게 필요하다!

설계하는 사람은 기획자!

 

 

 

4. 코딩과 HTML

오른쪽이 사람이 하는 일이면서 원인 //Code Source Language

왼쪽이 기계가 하는 일이면서 결과 //Application App Program Webpage Website

 

html은 쉽다!

HTML = HyperText Markup Language

 

 

 

5. HTML 코딩과 실습환경 준비

https://atom.io/

 

A hackable text editor for the 21st Century

At GitHub, we’re building the text editor we’ve always wanted: hackable to the core, but approachable on the first day without ever touching a config file. We can’t wait to see what you build with it.

atom.io

아톰 설치

(나는 컴퓨터에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는 PASS)

 

검색
HTML Editor
best HTML Editor 2022

 

web 디렉토리 만든다.

우리 프로젝트의 폴더다.

 

아톰에서 open Floder 클릭해서 위에서 만든 폴더를 지정한다.

 

프로젝트 오른쪽마우스버튼클릭 - New File 클릭

1.html 만든다.

 

html 파일 생성된 것을 확인!

 

아직은 빈 화면.

 

 

Hello Web

Hello Web 입력하고 브라우저 창에서 다시 확인하면, 입력한 글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