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SQL

[MySQL] 테이블 여러 개 삭제

by 아이엠제니 2023. 12. 7.

 


 

DROP TABLE IF EXISTS table1, table2, table3;

 

MySQL db 자체를 날리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었다.

테이블만 전체 다 삭제해야 하는 상황.

구글링 하면서 봤던 방법들을 사용해 보았으나, 테이블 전체 삭제가 안 되었다.

그래서 여러 개의 테이블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이 방법을 사용하니 삭제가 되었다.

테이블이 너무 많으면 번거로울 수 있지만, 몇 개 안 될 때는 이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