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ERROR

[ERROR] ORACLE ORA-01950: 테이블스페이스 'USERS'에 대한 권한이 없습니다.

by 아이엠제니 2024. 5. 30.

 

 


 

 

 

SQLD 실습 중 테이블에 insert 하는 부분이 있었다.

INSERT INTO CODELION c VALUES('AAA','BBB');

이렇게 입력을 하고, ctrl + enter를 쳤다.

 

 

 

SQl Error [1950] [42000]: ORA-01950: 테이블스페이스 'USERS'에 대한 권한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고 있는 것이었다.

매끄럽게 실습을 어렵게 만드는 오라클...

 

 

 

alter user 사용자계정 default tablespace users quota unlimited on users;
alter user c##guest default tablespace users quota unlimited on users;

'c##guest' 자리만 사용자 계정으로 변경한 후 등록하면 된다.

 

 

아니, 근데 말이죠?

분명히 잘 입력을 한 것 같은데, 에러가 떴다.

 

1행에 오류 : 
ORA-00911: 문자가 부적합합니다

 

 

 

???

뭔가 다른 점을 발견하셨는지요?

위랑 똑같은데,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처음에 입력했을 때는 메모장에 적어 놓은 걸, 그대로 복붙 해서 했다.

복붙 해서 했을 때 계속 문자가 부적합하다고 뜨는 것이었다.

그래서 내가 집적 하나하나 입력을 하니, '사용자가 변경되었습니다.'라고 떴다.

 

그러고 나서 INSERT를 해보니, 잘 되었다.

와.. 오라클 쉽지 않다.

아무튼 이후 실습은 잘 진행이 되었다.

 

 

 

300x250